1/27/2022 (신명기 28장)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 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신명기 28:1)

순종의 축복과 불순종의 저주를 잊지 말아야 하겠다… 신명기 28장은 축복과 저주를 명확하게 말씀하여 주신다. 축복과 저주의 갈림길은 순종이라 하신다.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 이니라(6) 순종하는 자에게 주시는 축복이다. 반면에, 네가 성읍에서도 저주를 받으며 들에서도 저주를 받을 것이요(16) 불순종하는 자에게 주시는 저주를 말씀해 주신다. 내가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나아가는가? 가 중요하다 하신다…

주님, 저는 지금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고 있는지를 돌아보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제사보다 순종을 원하시는 주님…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수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나의 의와 열심을 가지고 드리는 헌신과 제사가 아닌,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순종하는 자로 설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십자가에 죽기까지 순종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Christ Life가 오늘도 겸손과 순종을 살아지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0 comments
0 likes
Prev post: 1/26/2022 (신명기 27장)Next post: 1/28/2022 (신명기 29장)

Related pos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