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4/30/2022 (사무엘상 11장)

‘사울이 이 말을 들을 때에 하나님의 영에게 크게 감동되매 그의 노가 크게 일어나서’ (사무엘상 11:6) 하나님이 세우시면 또한 감당하는 힘을 주신다… 하나님이 소심한 성경의 사울을 세우시고 왕으로 쓰시는 것을 보게 하신다. 사람들조차 사울이 어떻게 우리의 왕이 되겠느냐 비웃었지만… 하나님의 영이…

Read More

4/29/2022 (사무엘상 10장)

‘네게는 여호와의 영이 크게 임하리니 너도 그들과 함께 예언을 하고 변하여 새 사람이 되리라’ (사무엘상 10:6) 진정한 변화는 하나님의 영이 임할 때에… 하나님이 택하시고 세우심을 본다. 사울은 사람들 앞에 수줍어하고 별로 리더로서 보기가 힘들었던 것 같다. 짐 보따리 사이에 숨어…

Read More

4/28/2022 (사무엘상 9장)

‘사울의 아버지 기스가 암나귀들을 잃고 그의 아들 사울에게 이르되 너는 일어나 한 사환을 데리고 가서 암나귀들을 찾으라 하매’ (사무엘상 9:3) 작은 일에 충성된 자를 쓰시는 하나님… 이스라엘 민족이 자신들을 위하여 왕을 세워달라 요구할 때 사울이라는 청년을 택하시고 세우시는 것을 본다.…

Read More

4/27/2022 (사무엘상 8장)

‘그에게 이르되 보소서 당신은 늙고 당신의 아들들은 당신의 행위를 따르지 아니하니 모든 나라와 같이 우리에게 왕을 세워 우리를 다스리게 하소서 한지라’ (사무엘상 8:4) 나를 다스리는 왕은 누구인가?… 이스라엘 민족이 자신들을 다스릴 왕을 세워달라 요청하는 것을 보게 하신다. 진정한 왕은 오직…

Read More

4/26/2022 (사무엘상 7장)

‘사무엘이 돌을 취하여 미스바와 센 사이에 세워 이르되 여호와께서 여기까지 우리를 도우셨다 하고 그 이름을 에벤에셀이라 하니라’ (사무엘상 7:12) 나의 삶의 에벤에셀의 하나님을 만나야 한다… 이스라엘 민족이 블레셋 사람에게서 여호와의 궤를 찾고 또한 전쟁에서 대승을 하게 된다. 그것이 그들의 힘이…

Read More

북미주 KCBMC 이사회 성료

지난 4월 20-23 일 LAX 공항 Embassy Suite 호텔에서 14대 4차 이사회가 성료 되었다. 27명의 이사 중 22명 그리고 신임 이사 1명, 총 23명의 이사가 참석하여 2박 3일 함께 하는 은혜의 시간이었다. 이번 14대 4차 이사회에서는 차기 수석 부회장 선출이…

Read More

4/22/2022 (사무엘상 6장)

‘그러므로 새 수레를 하나 만들고 멍에를 메어 보지 아니한 젖 나는 소 두 마리를 끌어다가 소에 수레를 메우고 그 송아지들은 떼어 집으로 돌려보내고’ (사무엘상 6장) 하나님의 말씀을 사사로이 풀어 해석하지 말아야 한다… 블레셋 사람들이 하나님의 언약궤를 빼앗고 여러 가지 어려움이…

Read More

4/21/2022 (사무엘상 5장)

‘아스돗 사람들이 이를 보고 이르되 이스라엘 신의 궤를 우리와 함께 있지 못하게 할지라 그의 손이 우리와 우리 신 다곤을 친다 하고’ (사무엘상 5:7)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 자들의 최후를 보여 주신다… 하나님의 말씀이 어떤 이에게는 축복이지만 어떤 이에게는 결국은 저주가…

Read More

4/20/2022 (사무엘상 4장)

‘또 이르기를 하나님의 궤를 빼앗겼으므로 영광이 이스라엘에서 떠났다 하였더라’ (사무엘상 4:22) 하나님의 말씀의 부재(不在)는 결국 하나님의 영광의 부재이다… 엘리 선지자 시대에 하나님의 언약궤를 소홀히 하여 빼앗기는 수모를 당하고 결국은 하나님의 영광 (함께하심) 이 떠나 블레셋에 크게 패망하게 됨을 본다. 하나님의…

Read Mor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