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5/31/2023 (시편 54편)

‘하나님이여 주의 이름으로 나를 구원하시고 주의 힘으로 나를 판단하소서’ (시편 54:1) 하나님의 이름을 아는 것이 힘이라 하신다… 내가 부르는 하나님의 이름이 얼마나 능력의 이름이요, 권능의 이름인지를 깨달으라 하신다. 하나님의 이름을 모르고 추상적인 신의 이름을 부르듯이 부르는 하나님이 되어서는 안 된다.…

Read More

5/29/2023 (시편 53편)

‘어리석은 자는 그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도다 저희는 부패하며 가증한 악을 행함이여 선을 행하는 자가 없도다’(시편 53:1) 지헤로운 자로 살라 하신다… 어리석은 자와 지혜로운 자의 차이를 오늘 말씀을 통해서 깨닫게 하신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Read More

북미주 yCBMC 주관 청년 CEO 세미나 성료

지난 5월 28일 달라스 뉴송교회에서 북미주 KCBMC y연합회(연합회장: 노대성)과 대학팀의 공동주관으로 제 1기 청년 CEO세미나(강사: 지호준 대학장)가 진행되었다. 꿈과 비전을 품은 90여명의 2-30십대 청년들에게 성경적 재정관과 일터사역에 대해서 진지한 고민을 나누는 귀한 시간이었다. 특별히, 이번 행사을 격려하기 위해 북미주 KCBMC의…

Read More

Happy Memorial Day!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가 가깝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 (전도서 12:1) 샬롬! 샬롬! 오늘은 미국의 메모리얼데이 (Memorial Day) 국경일입니다. 미국에서는 여름이 시작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동부에서는 공식적으로 바다에서 물놀이를 할 수…

Read More

5/27/2023 (시편 52편)

‘이 사람은 하나님으로 자기 힘을 삼지 아니하고 오직 그 재물의 풍부함을 의지하며 제 악으로 스스로 든든케 하던 자라 하리로다’ (시편 52:7) 나는 지금 무엇을 의지하고 있는가?… 우리가 사역하는 비즈니스와 일터에서 너무 자연스럽게 풍부함을 의지함이다. 입술로는 하나님을 의지 한다고 하는데… 자신이…

Read More

5/26/2023 (시편 51편)

‘하나님의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치 아니하시리이다’ (시편 51:17) 하나님이 원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 먼저라 하신다… 통회하는 마음이 먼저라 하신다… 하나님 앞에 드려지는 제사에도 우선순위가 있음을 깨달으라 하신다…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은 내가 얼마나 악한 자인가,…

Read More

5/25/2023 (시편 50편)

‘감사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지극히 높으신 자에게 네 서원을 갚으며 (시편 50:14) 하나님이 원하는 제사를 드리라 하신다… 주님이 원하시는 제사는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감사하는 마음이라 하신다. 하나님이 찾으시는 제사는 많은 수소와 수염소가 아니라…(9절). 환난과 어려움이 있을 때 부르짖어 하나님을 찾는…

Read More

5/24/2023 (시편 49편)

‘내 입은 지혜를 말하겠고 내 마음은 명철을 묵상하리로다’ (시편 49:3) 하나님의 말씀이 생명임을 담대하게 선포하라 하신다… 맘몬이 주관하는 물질의 세계, 부와 성공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일터에서 담대하게 외치며 살라 하신다… 자기의 재물을 의지 하는 자 풍부함을 자랑으로 삼는 자들 앞에서(6절)……

Read More

5/23/2023 (시편 48편)

‘여호와는 광대하시니 우리 하나님의 성 거룩한 산에서 극진히 찬송하리로다’ (시편 48:1) 하나님이 계신 곳이 거룩한 곳이요 거룩한 산이라 하신다… 성경 말씀에 있는 시온산… 시온 한 하면 거룩한 하나님의 산이라 생각하게 된다. 그러나 시온 산 자체가 거룩한 곳이 아니라 하나님이 그곳에…

Read Mor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