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7/30/2022 (열왕기상 5장)

‘여호와께서 내 아버지 다윗 에게 하신 말씀에 내가 너를 이어 네 자리에 오르게 할 네 아들 그가 내 이름을 위하여 성전을 건축하리라 하신 대로 내가 내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위하여 성전을 건축하려 하오니’ (열왕기상 5:5) 나에게 주어진 사명을 깨달아 아는…

Read More

7/29/2022 (열왕기상 4장)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지혜와 총명을 심히 많이 주시고 또 넓은 마음을 주시되 바닷가 의 모래 같이 하시니’ (열왕기상 4:29) 지혜의 근원 되시는 하나님… 솔로몬의 지혜라는 표현은 잘못된 것임을 깨닫게 하신다. 하나님의 지혜를 솔로몬을 통하여 나타냄이다. 하나님이 전적으로 택하셔서 심히 많이 주시고 다스리게…

Read More

7/28/2022 (열왕기상 3장)

‘솔로몬이 이 것을 구하매 그 말씀이 주의 마음에 든지라’ (열왕기상 3:10) 하나님의 마음에 드는 자로 서라 하신다… 솔로몬 왕의 시대가 시작된다. 왕으로 나라를 다스리기 전에 먼저 하나님과 독대하며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는 솔로몬을 보게 하신다. 자신은 어린아이와 같은 작은 자라… 고백한다.…

Read More

7/27/2022 (열왕기상 2장)

‘내가 이제 세상 모든 사람이 가는 길로 가게 되었노니 너는 힘써 대장부가 되고’ (열왕기상 2:2) 하나님 기준의 대장부로 서라 하신다… 다윗의 아들 솔로몬에게 주는 마지막 유언이다… 힘써 대장부가 돼라… 그리고 어떻게 대장부가 되어야 함을 말씀한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명령을 지켜…

Read More

7/24/2022 (열왕기상 1장)

‘그때에 학깃의 아들 아도니야가 스스로 높여서 이르기를 내가 왕이 되리라 하고 자기를 위하여 병거와 기병과 호위 병 오십 명을 준비하니’ (열왕기상 1:5) 하나님이 세우셔야 진짜이다… 열왕기상의 시작은 다윗이 연로하여 마지막 때를 보여 준다. 그런데 끝까지 집안싸움이 계속된다. 다윗이 연로하고 힘이…

Read More

7/23/2022 (사무엘하 24장)

‘다윗이 백성을 조사한 후에 그의 마음에 자책하고 여호와께 아뢰되 내가 이 일을 행함으로 큰 죄를 범하였나이다 여호와여 이제 간구하옵나니 종의 죄를 사하여 주옵소서 내가 심히 미련하게 행하였 나이다 하니라’ (사무엘하 24:10)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자로 서라 하신다… 사무엘하의 마지막 장이…

Read More

7/22/2022 (사무엘하 23장)

‘내 집이 하나님 앞에 이 같지 아니하냐 하나님이 나와 더불어 영원한 언약을 세우사 만사에 구비하고 견고하게 하셨으니 나의 모든 구원과 나의 모든 소원을 어찌 이루지 아니하시랴’ (사무엘하 23:5) 하나님을 향한 영원한 언약을 기억하며 살라 하신다… 다윗이 자신의 인생을 회상하며 후손들을…

Read More

7/21/2022 (사무엘하 22장)

‘이르되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위하여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3 내가 피할 나의 반석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높은 망대시요 그에게 피할 나의 피난처시요 나의 구원자 시라 나를 폭력에서 구원하셨도다’ (사무엘하 22:2-3) 구원을 받고 체험한…

Read More

7/20/2022 (사무엘하 21장)

‘다윗이 그들 에게 묻되 내가 너희를 위하여 어떻게 하랴 내가 어떻게 속죄하여야 너희가 여호와의 기업을 위하여 복을 빌겠느냐 하니’ (사무엘하 21:3)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받기 위한 조건이 있다 하신다… 이스라엘 민족이 3년 동안 기근으로 고생을 한다. 그리고 그 기근을 위하여…

Read More
Back To Top